꼼시월드

8월의 엣셀리아나 & 엣셀 잎꽂이 본문

Gardeging/Esseriana

8월의 엣셀리아나 & 엣셀 잎꽂이

꼼시 2013. 9. 3. 17:20

벌레잡이제비꽃 중 가장 많이 보급된 종류중 하나인 엣셀리아나입니다 


많이 보급되었다고는 해도 저는 이런 식충식물이 있는지는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


잎사귀 표면에 점액이 분비되어 날파리같은것을 잡아먹는데요 


저희집에 초파리들 잡아먹으라고 샀는데 효과는 음.. 잎이 깨끗한걸로봐서 별효과는 없네요 ^^;;





처음에 주문한 엣셀이 집에 도착했을 때 잎이 막 떨어졌습니다 배송오면서 받은 스트레스 때문인지.. 그래도 크게 상심할 필요는 없답니다.

엣셀리아나는 잎꽂이 번식이 쉽기 때문에 잎사귀들을 흙에 다시 꽂아놓으면 큰 잎은 점차 없어지고 새 잎이 자라면서 동그란 모양으로 자라납니다 


저도 배송오면서 떨어진 잎사귀들은 따로 한 화분에 모아서 꽂아두고 2달정도가 지난 모습입니다




엣셀 밭떼기로 키우시는분들 봤는데 엄청 탐나더라구요 식충식물 밭떼기로 키우시는 분들 보면 정말 멋진거같습니다 ㅋㅋ


제 엣셀들도 열심히 번식 시켜서 언젠간 이렇게 되는날을 기대해봅니다





Comments